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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동차정비산업기사실기/자동차정비산업기사 파형

자동차정비산업기사 점화코일1차 파형분석

*점화코일 1차 파형분석

 

 

 

환경설정에 들어가

300V~600V로 설정한다

 

 

 

플러스 프로브 탐침봉을

점화 코일 단자에 꽂는다

 

 

 

점화 1차 파형 분석한다!!

 

 

*드웰구간

TR이 On 되어있는 구간

(TR On에서 Off까지 거리), 보통 3~5ms

▶엔진 회전수에 따라 ECU가 제어함

 

*피크전압

TR Off 전압으로 서지전압이라고도 한다.

보통 300V~400V

 

*감쇄진동구간

점화코일에 잔류한 에너지가 1차코일을 통해 감쇄 소멸 되는 전압

▶감쇄 진동부가 없으면 점화코일이 불량이다.

 

 

*답안지 작성